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생활정보

시화방조제 나들이->시화나래휴게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시화방조제 소개하고자 해요~

 

시화나래휴게소(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01)

 

시화나래휴게소 달전망대(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운영시간 오전 10:00~오후22:00(종료시간 30분전까지 입장가능)

 

시화호조력발전소: 연간552GWh의 전력에너지 생산:인구 50만 규모 도시 가정용 공급 가능함.

 

정확한 명칭은 작은가리기섬이라고 하는데 어느 누구도 작은가리기섬이라고 부르지 안음~ㅋㅋ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다가 간만에 가까운 서해바다에 나들이 고~고~합네요~!

 

저희는 선부동에서 출발해서 45분정도 걸렸어요,다행이 평일이였구요~정확한거리는 약 21km되네요.

 

오다보며는 바다낚시 즐기는 분들도 많았어요~

 

바다낚시를 검색해보니 주록 밤낚시하시는분들 많다고 하네요, 보통 낚시하시는분들은 우럭와 농어가 많다고 하네요~(ㅋㅋ 정확한거 아니고 주서 들었어요~)

 

주차장은 동쪽 서쪽으로 나누어져 있어 평일에는 주차가 어렵지 않지만 주말에는 주차대기시간이 1시간 정도 예상하셔야 할것 같네요.

 

그래서 주말엔 아침 일찍 가서 자리 잡더가 하셔야 될것 같네요.

 

주변 대중교통도 이용가능함 =>시화호조력발전호 123번 300번 운영해요~!

시간 간격이 조금 오래걸린다고 함(약 40분 정도??)

 

서쪽으로 작으마한 섬이 보이는데 큰가리섬이라고 해요~

 

날씨가 더워서 달전말대는 다음에 올라 가보도록 했어요~

 

 

 

휴게소 하며는 맛있는 간식거리가 빠질수 없겠죠~

 

호두과자,핫바,아이스크림,각종커피,솜사탕 등등~개인적으로 소세지가 맛있었어요~

 

실내는 어린이들 놀만한 오락실도 마련되여 있네요~

 

인생사진,셀프포토,흑백사진,네컷사진,감성사진 등등 추억을 남길만한 셀프 포토관도 마련되여서 오늘의 추억을 간직할수있네요~

 

시화나래 구성: 잔디마당, 스마트 가든,이야기 산책로 등등.

 

해변가오면 갈매기 새우깡주기르 좋아하는 어린친구들 많은데요 ~ 여기도 바다 못지않는 갈매무리들이 새우깡은 기다리고 있네요~

 

저희들도 갈매기떼를 만나서 너무 신기하고 조금은 무섭기도했는데 어린친구들은 재밋어 보이네요~

 

갈매기떼들이 50마리가 새우깡 한봉지를 뚝닥 해치우는것 같네요~ㅋㅋ

 

저희는 평일 오후 3시쯤 도착을 했는데 차에서 금방 내렸을때는 바다 바람이 불어서 시원하게 느껴졋어요~

 

하늘에 태양은 거세게 땅을 향해 빛추고 있어서 체감 온도는 30도 훌쩍 넘었어요~

 

밖에서 해빛에 노출되여 있는 시간이 무려 20분정도 되였을까? 무더위가 찾아 오기 시작했어요 아무리 바다 바람이 분다고 해도 무덥기는 마찬가지 였어요~ ㅡㅡ;;

 

가을 찾아오기전에 한번도 찾아가기로 하였어요~(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더이상 힘들것 같네요)

 

가을바다 바람 기대하면서 ~

 

2020/06/22 - [일상이야기/맛집] - 칠복닭강정 안산 선부점

2020/06/22 - [일상이야기/생활정보] - 안산 우성여성병원 산부인과

2020/06/16 - [일상이야기/생활정보] - 클래스101 대박 강의 무료 제공 '리브디퍼러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