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생활정보

수면을 위해 피해야 할 아침 습관은 무엇있을까?

반응형

 

  숙면은 아침부터 시작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수면 전문가들은 이 말에 진심으로 동의합니다. 이는 우리의 일주기 리듬, 즉 24시간 과정인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수면-각성 주기 때문입니다.

 

  이중 인증을 받은 정신과 의사이자 수면 의학 전문가 인 Chester Wu 박사는 “내부 생물학적 시계인 일주기 리듬은 대략 24시간 주기로 작동하며 깨어있거나 졸음을 느끼는 시기를 결정하며 주로 빛 노출에 영향을 받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침의 건강 행동은 강력한 일주기 리듬을 강화하여 낮에는 각성, 밤에는 졸음을 촉진합니다."

 

  반대로 Wu박사 에 따르면 불규칙한 수면 패턴, 과도한 저녁 빛 노출 및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 방식은 이러한 리듬과 수면 압력 균형을 방해하여 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사람들이 더 나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신의 경력을 바쳤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면 의사의 아침 루틴은 우리가 모방하고 싶은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렇다면 수면 전문가들은 밤에 숙면을 취하기 위해 아침에 무엇을 피합니까?

 

 

알람이 울린 후에는 절대 침대에 누워있지 않습니다.

 

 

  가장 관련성이 없지만 확실히 현명한 행동일 수 있는 수면 의사는 침대에 누워서 15분 동안 휴대폰을 스크롤한 후 침대 밖으로 끌려나오지 않습니다. Wu 박사는 “저는 침대에 오래 머물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더 게으르고 혼미한 기분이 들기 때문입니다.”라고 Wu박사 는 말했습니다.

 

  신경과학자이자 수면 전문가인 Chelsie Rohrscheib 도 이렇게 하지 않습니다. “저는 결코 침대에 누워 있지 않으며 수면이나 친밀감과 관련되지 않은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즉, 잠에서 깨어나면 즉시 침대에서 일어나 집 안의 다른 곳으로 갑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침실이 고품질의 수면을 촉진하는 휴식의 장소일 뿐이라는 뇌의 연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경과 전문의이자 수면 건강 전문가인 크리스 윈터 박사는 “나는 결코 어두운 침실에 머물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빛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빛은 뇌의 멜라토닌 생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하루가 시작되었음을 몸에 알려줍니다.”

 

  침대에 누워 있지 않는 것이 우리가 상담한 수면 전문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팁이었지만, 뉴욕 주립 대학교 버팔로 대학교의 수면 전문가이자 연구 조교수인 Weiss는 약간 다른 대답을 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일어나기 위해, 늦잠을 자지 않도록 한다.

 

  "그 이유는 일주기 리듬과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Weiss는 말했습니다. “규칙적인 기상 시간은 생체 시계가 수면뿐만 아니라 생리적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말에 늦잠을 자면 사회적 시차증이 발생하고 집중력 저하, 피로, 과민성 및 두통이 발생합니다.”

 

  내과, 폐질환, 중환자 치료, 수면의학 분야에서 4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한 의사인 Raj Dasgupta 박사  도 늦잠을 조심합니다.

  “가끔 늦잠을 자는 것이 전반적인 수면의 질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없지만, 저녁 늦게 잠들 수 있는 능력에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잠자리에 드는 일관된 수면 일정을 유지하는 것은 숙면을 취하는 데 정말 중요합니다.”

 

대신 수면 의사는 아침에 무엇을 하나요?

 

 

 

  우리는 그들이 아침에 무엇을 하지 않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면의사는 어떤 일을 할까요 ? 지속적으로 나온 것 중 하나는 이른 아침에 빛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Rohrscheib는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이내에 가장 먼저 하는 일 중 하나는 밖으로 나가거나 창가에 앉아 자연광에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낮의 빛은 우리의 일주기 리듬을 잘 조절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햇빛 노출이 부족하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불면증이 발생하며 기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asgupta는 또한 아침에 가장 먼저 햇빛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햇빛에 노출되면 낮 동안 주의력과 에너지가 증가하여 밤에 수면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큰 팁이 나왔나요? 운동. “빠르게 활동하는 것은 하루가 시작되었음을 뇌에 알리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라고 Winter는 말했습니다. “운동은 특별히 강렬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일 개를 산책시키거나 아내와 함께 출근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흥미롭게도 윈터가 항상 하는 또 다른 일은 침대 정리입니다. "그것은 상징적으로 강력할 뿐만 아니라, 낮에 다시 침대로 들어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낮잠이 다가오는 밤에 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억제력이기도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한, 수면 의사들이 커피를 끊는 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큰 승리입니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한, 우리는 이메일을 확인하고 인스타그램을 스크롤하기 전에 침대 밖으로 끌려나오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