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생활정보

스시를 먹으면 몸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신선한 채소, 건강에 좋은 지방이 가득한 생선, 활력을 주는 쌀로 구성된 주요 재료로 인해 초밥에는 확실히 등록된 영양사가 규칙적인 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많은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일 가질 수 있다는 뜻인가요? 스시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이런 생각이 스쳐갔을 것입니다.

 

  매일 초밥을 먹는 방식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초밥 접시의 구성, 나머지 식단, 개인 건강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정기적으로 스시를 먹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5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스시는 건강에 좋은가요?

 

매일스시를먹는것이신체에어떤영향을미치는지알아보기전에스시가실제로얼마나건강한지(또는그렇지않은지)를아는것이도움이됩니다. 다른유형의요리와마찬가지로스시식사가정확히무엇으로구성되어있는지에따라다릅니다. “건강한식사를준비할때가장먼저고려하는 총칼로리함량과지방함량을아는것인데, 이는초밥을준비할때에도적용됩니다. 소스, 스시롤에추가되는특정첨가물, 특히특수롤처럼칼로리함량을높일수있는재료에대해알아두세요. 이는총칼로리함량을빠르게증가시킬수있습니다."라고Working의등록영양사이자영양코치인Alex Oskian(MS, RDN)은말합니다 . 

 

반응형

 

스시 주문을 최대한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Oskian은 튀김, 소스가 포함되거나 튀김이 포함된 주문을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지침을 통해 Oskian은 초밥이 주로 단백질, 오메가-3 및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인 영양이 풍부한 야채와 생선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건강하다고 말합니다. 초밥에 들어가는 생선이 신선하도록 하려면, 등록 영양사 Jenny Beth Kroplin, RDN은 색상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말합니다. 색상은 밝고 흐릿하거나 회색이 아니어야 합니다.

 

Oskian과 마찬가지로 Kroplin은 스시가 일반적으로 건강하다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스시에는 철분, 칼슘, 요오드, 비타민 A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을 제공하는 아보카도, 현미, 야채 및 해초와 같은 재료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B1, B2, C, D, E 및 K."

 

영양사는 매일 초밥을 먹기로 결정했다면 먹는 생선 종류의 수은 함량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물고기에는 일정 수준의 수은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시스템에 풍부한 수은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식품 의약청(FDA)과 환경보호청(EPA)에서는 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12온스의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라고 Kroplin은 설명합니다.

그녀는 큰 물고기는 수은 함량이 더 높은 경향이 있고 작은 물고기는 수은 함량이 더 낮은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왕 고등어, 청새치, 눈다랑어, 황새치, 연어는 일반적으로 수은 농도 수준이 더 낮습니다."

 

또한 Kroplin은 모든 종류의 생선을 먹을 때의 위험 요소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구토, 설사, 메스꺼움 또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살모넬라균이나 리스테리아증과 같은 기생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생선으로 만든 초밥을 정기적으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Kroplin은 “임신 중이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어린이나 노인이라면 생선회를 곁들인 초밥을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매일 스시를 먹는 것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5가지 방법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생선이 포함된 초밥을 정기적으로 먹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시 식사를 주문하거나 만들 때 건강한 스시 롤을 선택하기 위한 영양사의 지침과 조언을 염두에 둔다면 경험할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변화가 있습니다.

 


 

1. 더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될 것입니다

 

야채와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Oskian은 매일 스시를 먹으면 에너지가 증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야채에는 또한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가 에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생선, 채소 등 자연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정기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Kroplin은 스시를 먹는 것의 한 가지 이점은 고단백 식사이면서도 여전히 가벼운 느낌을 준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즉, 칠면조 샌드위치와 같은 다른 유형의 고단백 식사를 먹은 후에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먹은 후에는 체중이 나가거나 나른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2. 초밥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소화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Kroplin과 Oskian은 정기적으로 초밥을 먹는 것이 장단기적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야채와 생선 모두 때문이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Oskian은 "야채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 혼합되어 있어 매일 배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라고 Oskian은 말합니다. 생선에 관해서 그녀는 많은 생선 공급원이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일부 연구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장 내막과 미생물군집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 과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설명합니다 .

크로플린은 초밥을 즐길 때 함께 나오는 생강절임도 빼놓지 말라고 한다. “스시 식사에 첨가된 섬유질과 발효된 절인 생강은 장에서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혜택 모두에서 좋은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3.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초밥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단지 맛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생선은 초밥의 핵심 재료이자 기분 좋은 음식입니다. 신체는 더 많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D, 비타민 B12, 셀레늄, 아연 및 요오드를 섭취하게 되며, 이는 기분과 에너지를 개선하여 뇌를 '행복'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잠재적으로 우울증, 불안 및 뇌 혼미 현상이 줄어듭니다. "라고 Kroplin은 말합니다. 과학적 연구가 이를 뒷받침하며 , 정기적으로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생선을 거의 먹지 않는 사람들보다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장기적으로 뇌 건강이 향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기적으로 초밥을 먹는 것은 단기적으로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장기적인 두뇌 이점도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 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생선을 먹으면 인지 기능이 향상되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으로 인해 뇌의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혈압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초밥을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심장에도 좋습니다. “ 오메가-3는 혈압을 낮추고 중성지방을 낮추며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씩 생선을 먹으면 티커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오스키안은 말합니다.

 

Kroplin은 이에 동의하지만 너무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면 심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혈압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식사, 특히 간장에 나트륨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염두에 두라고 말합니다.

 

초밥은 정기적으로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Kroplin은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가장 좋다고 강조합니다. 초밥은 확실히 맛있지만, 즐길 수 있는 다른 맛있는 영양가 있는 음식도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